또한 행정의 편의성 역시 서구청이 비둔산권에서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불편할 정도는 아니다.
그래서 창가테이블 경쟁이 아주 치열해요! 저희는 운좋게 곧바로 창가자리에 앉았는데 밤하늘 아래 대전 명소 뷰가 너무 멋지더라구요.
빵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최고. 성심당은 말할 것도 없고 대전 내의 모든 빵집들이 다 기대 이상이었어요.
큰 길을 따라 걸어서 오가면 양쪽으로 카페와 유명 맛집들이 줄 지어져 있답니다. 너무 사진도 많이 찍어서 이날 담은건 또다른 기록으로 남겨야 할것 같아요.
부당거래: 대전시청사과 보라매공원이 작중의 대검찰청사로 설정되어 촬영
창원시나 행정중심복합도시 정도를 뺀 다른 지방 도시들의 경우 도시 팽창 과정에서 그때그때 필요할 때마다 조금씩 외연을 확장했기 때문에 도시 전체적으로 보면 대전 둔산처럼 대규모의 도로망이 직선화된 계획 시가지가 나타나지 않는다. 게다가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대전 자체가 평지가 많다 보니까 둔산신도시 인근의 과거부터 형성되어 있던 시가지의 도로 접속에 전혀 이질감이 없다.
그 다음은 저도 간식타임으로 찾아갔던 대전 가볼만한곳 중앙시장인데요. 역전시장이랑 같이 있더라고요. 오래된 도심지인만큼 전철에서 이어지는 지하상가에도 기차모양으로 이동공간을 만들어둔것도 특징적이었어요.
블로그 시작하기 기본정보 입력 관심분야 선택 이웃 맺기 뒤로가기 버튼
학교는 괴정동에 백운초, 대전괴정중, 대전서중, 대전괴정고, 가장동에 가장초, 내동에 내동초, 대전외고가 있다.
지방 아파트의 전세 가격 하락세가 지속될 수록 매매 가격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서구에는 정부종합청사인 정부대전청사가 위치해 있고, 이곳에는 관세청, 조달청, 병무청, 산림청, 특허청, 통계청, 문화재청, 기상청, 국가기록원, 특허심판원 등이 위치하고 있어 국가 중추 행정도시로 기능하고 있다.
이건 국수 사리 안시키면 의미 없는 메뉴였어요. 오징어국수가 https://georgianmanner.com/ 오래 걸려서 기다리며 다들 족발 먹는 분위기라 우리도 시켜봤는데 이게 더 맛있었다며...
그래도 대전에서 잘 사는 지역으로 인식되고 있고 실제로도 유성구와 함께 대전의 대표 부촌이다.
발행·편집인 : 박상용